이 기사 독자의견

기사본문으로 돌아가기

  • 빨간그리자 2012/10/08 [04:10]

    수정 삭제

    이 글, 이 논의... 참 좋습니다.
    한번쯤 고민하고... 뭔가 의견을 내긴 내야하는데 제대로 정리가 되지 않았던 부분이 명쾌해지는 듯 하네요.
  • 그네씨 2012/10/08 [07:10]

    수정 삭제

    그네씨의 장학회 11억 불법수령한 거나 논의 하시죠~
    자기가 한일은 네거티브라고 하고, 남에게는 검증해야 한다고 하고...
    기본적 언행일치도 못하면서 무슨 대통령을 한다고 하는지...
  • 하늘이파랗다 2012/10/08 [10:10]

    수정 삭제

    페이스북 공유했습니다
    좋아요를 백번쯤 누르고 싶어요!
  • 디야 2012/10/08 [12:10]

    수정 삭제

    페이스북에 공유합니다
    제가 하고 싶었던 딱!그말이네요, 에구 속시원해라^^
  • 두유 2012/10/08 [16:10]

    수정 삭제

    이거예요!!
    아 속시원해!! 진짜 최고예요!! 하고싶었는데도 언어화하지 못한 걸 정리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피지에취 2012/10/08 [17:10]

    수정 삭제

    그러게요
    정말, '그러게요'입니다.
    그릇들이 고저 그만해서리.... 유치 짬뽕입니다.
  • piggy 2012/10/08 [18:10]

    수정 삭제

    완전 공감합니다. 저도 페이스북 공유합니다~
    답답한 마음이 좀 시원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저웃지요 2012/10/09 [20:10]

    수정 삭제

    ㅎㅎ 정치엔 생물학적 연관이 없다고 하면서 왜 굳이 여성을 대통령으로 앉히려고 하는 것인지 의문
    ㅎㅎ 정치엔 생물학적 연관이 없다고 하면서 왜 굳이 여성을 대통령으로 앉히려고 하는 것인지 의문이네요. 여성 대통령이 되면 여성의 인권이나 여성 정치인들이 더 나와서 여성 단체에게 콩고물을 더 던져줄 것 같나요? 여성 정치인들이 있어봐야 별 소용 없다는 걸 여성부만 보더라도 뻔히 알텐데.. ㅎㅎㅎ 아님 줄 잘 타서 그저 국민들 혈세로 공고물이나 받으려고 하려는 똑같은 종자들인지 의문이네요.
  • toto 2012/10/10 [11:10]

    수정 삭제

    우와
    기사 너무 좋습니다!
  • 무능여자 2012/10/10 [21:10]

    수정 삭제

    여자가 남자보다 무능한 것은 사실이다.
    여자가 무능한 것은 엄연한 사실이다.
    만일 여자가 남자만큼의 능력이 있었다면 이 세상에 업적은 여자들도 이룩내었어야 한다.
    하지만 현실은 여자는 한 것이 없고 오로지 남자가 과학,문화,인류의 발전,발명을 전부다 이룩했다.
    여자도 자신들의 열등성을 알기에 외모를 부각시켜 남자에게 잘 보여서 남자에게 의존해서 살아갈려고 하는 것이다.
  • tsr 2012/11/01 [09:11]

    수정 삭제

    잘 읽었어요~
    다시 봐도 명문~^^
  • 무능남자 2012/11/09 [13:11]

    수정 삭제

    남성 최고의 업적은 남성이 열등하다는 것을 밝혀낸 것이다.
    사이비유교,일제식민사관,쓰레기자본주의,신흥왕병사이비기독교의 결과 영아수출세계1위국, 불법포르노다운소비세계1위국, 미국여자들이 제일 혐오하는 남성일 뿐 아직도 전근대의 우물 안에 살고 있는 왕자병한국남성이 무슨 말을 하겠습니까마는..

    서구남성들이 가장 지성적 발견으로 꼽는 찰스 다윈. 이제는 그의 최고 업적으로 당연시하는 것이 [성선택이론]인데 포유류 또한 암컷이 수컷을 선택한다는것이고 이는 남성학자들의 침묵으로 여성학자들이 활성화시키기 전까지는 잠들어있었다.
    대부분의 포유류 수컷들은 교배하지 못하고 혼자 살다 죽는다. 가축수컷대부분은 어릴때 거세된다.

    여성은 생리,임신,출산,모유 외에도 자식에게 자신의 유전인자(남성도 가능) + 미토콘드리아(남성은 불가능)를 물려주는데 시신을 확인하거나 인류를 판단할 때 이 미토콘드리아로 확인한다. 여성과 남성은 생물학적 차원(개념)이 다른 것이 엄연한 사실이다.
    또한 난자는 단일생식이 가능하여 정자가 필요없다고 밝혀진지도 한참되었다.

    서구남성우월논리(=인종/민족차별주의)로 진행된 근대시기는 폭력의 시대로 밝혀졌으며 지구환경오염과 인류멸종의 원인으로 밝혀졌다. 영장류생물학,문화인류학,페미니즘 등이 '팩트'를 과학적으로 밝히고 인본주의를 완성시키고있다.

    엄마 할머니가 남자가 잘났다고 얼러주고 지원해줘도 여자보다 못날뿐인 찌질한 남성이 능력있고,노력하고,합리적이고,논리적인 여성 재수없어하면서 남성이기주의/폭력의 부끄러운 전근대/근대역사를 지한테 도움될 줄 알고 단순논리로 갖다붙히곤하는데
    그런 남성들은 남성들의 일부는 생물학적으로, 인류진화적으로도 무능하고 불필요하다는게 자연의 진리라는 것만을 증명할 뿐임을 좀 알자.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성이건 남성이건 페미니스트분들은 모든 여성 남성을 차별하지 않고 인본주의적 가치를 실현하여 지구촌에서의 공존적 생존에 진정 도움될 인물을 대통령으로 뽑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는것이다.

    남성들은 생물학적으로 생식적으로 남성의 열등성을 알기에 자신의 가치를 증명한답시고 환경을 파괴하며 눈먼 문명의 이기를 만들어왔고,
    여성의 사회진출이 일부분이나마 가능해지면서 남성이기주의적 신화, 역사해석, 사회구조, 가정폭력, 성폭력에 대한 객관적 인식이 시작되었고 한국도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오늘날에 이르렀다.

    고대 사회에서부터도 그러했듯이 남성들은 여성들이 사회적으로도 우월할까봐 안달하고 기록을 삭제하고 방해해왔다. 특히 조선 중기 이후 사대부들의 우매함은 극을 달렸고 현재까지도 한반도 남성들을 우물 안 운명으로 가두고 있는지도모른다.

    무능여자라는 아이디의 남자여, 찌질하고 능력없다고 댓글 영역에서 '소통안되는 가카' 하지말고 정상적인 자존감을 갖기 위해 공부쫌만 하고 살자. 생물학자 최재천 교수의 EBS강의, [공감의 시대, 왜 찰스 다윈인가] 재방� 또 했던데 쉽고 재미있으니까 그거라도 좀 보고 기본은 알고 살자. 연쇄살인범 등 흉악범들 공통점이 공감능력 결핍이라던데.
  • 망원경 2012/11/09 [18:11]

    수정 삭제

    우월, 열등을 아직도 따지나
    남자가 우월하다, 여자가 우월하다가 그래도 기본 교육은 받았을 성인들이 들락거리는 뉴스 사이트에서도 등장한다는 것이 경악스럽다. 무엇을 우월한 것으로 규정하는 것에 따라 우리가 우월하다고 판단 것이 달라진다. 게다가 일반화는 어느 쪽으로든 우릴 진실에서 멀어지게 한다. 남자들은 이렇다고 말할 수 있는가? 여자는 이렇다고 말할 수 있는가? 무능여자 분께 한마디 하자면 몇몇 남성의 위대한 업적에 남성 전체가 얹혀 가는 건 멍청한 짓이라고 하고 싶다. 그리고 좀 더 공부해서 다양한 업적을 이룬 여성들을 알아보길 바란다. 역사는 남자들만이 이룬 것이 아니다. 그리고 어떤 객관적인 기준으로 (그런 거 따위 존재하지 않지만) 업적을 이뤄낸 남자가 더 많다고 판단되면 왜 그런가를 생각하길 바란다. 남성의 사회진출만 지원 받았다는 것도 생각해보고, 역사를 쓰고 기억한 것도 남성주의적으로 되어왔다는 것을 기억하면 왜 당신이 그런 현실과 먼 편견을 갖게 됐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