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 독자의견

기사본문으로 돌아가기

  • 구포 2018/01/24 [18:01]

    수정 삭제

    EBS가 은하선씨 하차시킬 줄은 상상도 못했다. 너무 충격입니다 그럴려면 까칠남녀 시작하지 말았어야죠!
  • 차별금지법 통과가 정답 2018/01/24 [19:01]

    수정 삭제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현장에서 실천하시는 분들 모두 힘내세요!

    MB정권 때 거리로 나온 '개독'들(그리고 MB때문에 거리로 나왔다고 주장하는 자이니치혐오조장 일본극우)의 쪽팔리는 소수자혐오 이젠 정말 지긋지긋하군요. 한국(일본)아이들 민주주의교육=성교육을 망치고있는게 누군데!

    페미니즘 몰이해(오해)는 지능문제, 거부반응은 심보문제라지요. '개독'들은 인권후진국에서의 삶의 공포와 괴담에의 세뇌문제가 특히 심한만큼 차별금지법을 통한 상식교육 심리치료가 시급하네요.
  • 건전한사상 2018/01/25 [13:01]

    수정 삭제

    방송을 쭈욱 시청한 시청자로서 까칠남녀는 여성편향적이며 양성평등을 논하기에는 페미니스트의 논리는 아주 잘못되어있음. 방송중에 나온 여성단체에서 나온 허위자료와 통계와 내가하면 로맨스 남이하면 불륜식의 논리가 대부분이어서 성평등과 관계가 멀어보였음 동성애가 문제가 아니라 방송자체가 미화적이라 문제였던것과 은하선씨의 기부전화사건은 실수로그랬든 잘못한것은 잘못한거 그걸로 소수자탄압이라는 피해자입장으로 가시는것은 아닌듯 하네요.
  • '건전한사상'? 2018/01/25 [15:01]

    수정 삭제

    '건전한사상'? 사상검열 인권 등에 문제의식없는 극우(?)국정원(?)알바(?)같은 사람들이 흔히 써온 아이디라오. 그런알바가 아니라면 앞으로는 그런 아이디는 안쓰는게낫다오.
    자신의 아이디를 '건전한사상'이라하고 기사에 반대하는 댓글을 달면 자신과 다른 의견들은 '불온한사상'으로 본다는게 된다오. 그런것을 바로 '내로남불'이라하오. (님은 방송대학TV 몇몇 방송보면 신고할것같구료.)

    '방송을 쭈욱 시청한 시청자'가 보기에 EBS '까칠남녀'는 인권개념없는 시청자들의 눈높이에 맞추다보니 민주주의상식있는 학생들 어른들이 보기엔 진도가 더디거나 내용을 충분히 다루지못해 아쉬운점이 많았다오.
    '까칠남녀' 패널분들 중 그동안 인권문제에 생각없이살아도 아무상관없었기에 인권운동에 방어적 태도를 취했던 몇몇 남성들도 처음보다는 나아졌다지만, 아직도 종갓집 장손 타령을 대놓고 하고있을 정도라오.
    '까칠남녀'를 여성편향적으로봤다면 (나이가 40대 이하라면) 문제가 좀 심각하다오. 새해를 맞아 '건전한사상'(?)님이 우물(동굴) 밖으로 나올수있기를 기원하겠소.
  • 이스크라 2018/01/27 [08:01]

    수정 삭제

    까칠남녀 가끔 보면서 'EBS에서 이런 프로그램도 하다니 괜찮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가장 맘에 들던 은하선 작가를 하차할 줄은 몰랐어요. 성소수자 혐오세력들의 무식한 행동을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이라고 생각했는데 제작진들도 말도 안 되는 이유로 하차시키는 걸 보면 상식적으로 살아가는 것은 아직도 먼 일인가봅니다.
  • 안드레 2018/01/27 [09:01]

    수정 삭제

    그러나 편향된 주장을 하고 , 사실이 아니라고 한 통계를 가져와 사실인 것처럼 하니 대다수 사람들은 넘어갈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난입한 일부 단체들도 문제지만 ... 이상한 발언을 하면서 건전한 토론을 흙탕물화 시킨건 분명히 일부 출연자중 있다는 것입니다. 정영진 님의 말이 다 옳지는 않습니다. 모든사람은 다 옳을수 없으니 우리는 서로 이해하고 또 아닌것은 아니라고 해야지요. 그런데 아닌것을 좋다 라고 하면서 몰고가면 왜 토론을 하는건가요 ? 사야카 나 이희은 같은 남녀갈등을 유발하지 않는 정상 여성들의 출연을 기대하겠습니다, 논란일으킨 출연자는 사과하고 물러나고요.
  • 안녕 2018/02/04 [10:02]

    수정 삭제

    최근 MBC 나혼자산다 출연 중인 기안84 하차 논쟁과 비교해볼 만한 사안인 듯해요. 기안84의 뜻이 '논뚜렁이 아름답고 여자들이 실종하는 도시, 화성시 기안동에 살던 84년생'이라고 직접 밝힌 점과 그동안 웹툰에서 여성혐오적인 표현이 여러 차례 등장한 이유를 들어 하차를 요구하는 운동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페미니스트이자 성소수자인 은하선은 윗선을 통해 쉽게 하차를 통보하는 한편, 여성혐오가 일상적인 사회에서 또 하나의 여성혐오를 얹은 기안84는 방송국 차원에서 어떠한 공식적인 대응이 없다는 점이 현 상황의 단면을 잘 보여주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전자는 프로그램의 성격이나 발언과 직접적으로 연관 있는 행동과 입장을 드러낸 반면 후자는 출연자의 사적인 가치의 문제라고 옹호하는 이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각종 범죄나 물의를 일으킨 출연진들이 즉각 자진 하차를 하거나 사과 성명을 내는 다른 사례와 견주어볼 때 여성혐오는 너무 가볍게 여겨진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