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 독자의견

기사본문으로 돌아가기

  • 2008/05/14 [11:05]

    수정 삭제

    공동묘지의 모습

    숀팬 주연의 영화에서 숀팬이 묘지지기의 아들로 나오는 영화가 있었는데 그게 생각 나네요. 아마도 여주인공과 공동묘지를 산책하며 데이트한다죠. ^^
    공원을 조성하거나, 주택 사이에 있는 공동묘지는 느낌이 참 좋은 것 같아요. 죽음이나 묘지에 대해서 귀신나올 것처럼 무서워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도 되고요..

  • 아름다운 2008/05/15 [07:05]

    수정 삭제

    니죠죠의 벚꽃
    한국도 벚꽃축제가 많아서 좋긴 하지만 니죠죠의 벚꽃축제는 또 다른 느낌일 듯. 나도 가서 보고 싶다. 사진만 보는데도 고요한 아름다움에 숨막히는 느낌이.
  • 독자 2008/05/19 [09:05]

    수정 삭제

    산 자와 죽은 자가 공존하는 곳
    집집마다 신사가 있는 곳. 마을 가운에 공동묘지가 있는 곳. 한국과 중국의 기와지붕을 받아들여 교묘하게 자기들의 문화로 재생성한 곳. 교토와 나고야를 방문했던 기억을 새롭게해주는 글이었습니다,
  • 대동아공영권 2008/05/20 [01:05]

    수정 삭제

    일본은 독일과 더불어 세계 최고의 선진국이다.
    도시국가나 작은 서유럽의 국가들 말고, 영향력있는 국가중에서는 최고지. 일본은 자체가 예술이다. 그냥 단순한 발전국가가 아니라, 있는 그대로가 완벽한 국가다. 유일무이한 단점이라면, 너무나 과도하게 완벽하다는 게 단점인게 일본이다. 카메라를 갖다대면 모든 것이 아름답게 나오는 피사체를 갖고 있다고나 할까? 딱히 카메라가 좋거나, 사진 찍는 기술도 필요없다.

    조선에도 후쿠자와 유키치같은 인물만 있었어도..이미 100년전에 탈아시아를 이야기했던 아시아에서 가장 먼저 태양이 떠오르는 대일본제국..한 세대가 시대정신을 제대로 읽지 못한 그 죄가 아직도 이어지고 있는게 한국의 비극..

    한국의 좌파들을 보면..영원히 한국은 일본을 이길수가 없다는 생각을 한다.. 어떻게 엎어지면 코 닿을만한 나라의 발전상의 핵심을 아직도 모를 수가 있는지..

    사쿠라가 어떤 꽃보다 예쁘다고 느끼는 것은 나만의 생각인가?

    정말이지 필 때도..질 때도 아름다운 꽃은 사쿠라밖에 없는 것 같다..쿄토도 참 아름다운 곳이지..아..

    일본은 훗카이도부터 오키나와까지 어디를 가도 다 아름답다. 태평양전쟁에서는 비록 패전을 했지만..근대화가 시작된 이후로 단 한번도 세계최고의 레벨에서 떨어져본적이 없는 국가..도쿄GDP >>>> 한국전체GDP..경제력에서는 말 할 것도 없고, 완벽한 민도와 합리적인 사고방식..전체주의와 개인주의가 절묘하게 파레토 최적점에 올라있는 국가..개인도 전체도 모두 가장 완벽한 선택을 하는 그 뛰어난 판단력..

    한국에서의 별 볼일 없는 애국심과..마음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자긍심을 바탕으로 한..강력한 일본 국민의 단결력..차이가 많다..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서구열강세력과 세계패권을 두고 당당히 싸웠던 나라..아시아를 제패하고자 했던 그 원대한 야망.. 지금도 일본 해상자위대에서 휘날리고 있는 욱일승천기를 보면 일본의 기개를 엿볼 수 있다.일본에서는 절대 허접한 좌파운동같은 것은 용납이 되지 않는다.

    불체자 운동이나 해대는 한국과..자국의 이익과 자국민의 이익을 위해서 철저한 관리를 하는 일본과는 이미 격이 너무나 다르다. 저런 풍경속에서 단순히 아름답다는 것을 보지말고..저러한 것이 가능한 그 밑바탕에 무엇이 깔려있는지를 봐라..

    정말 우경화가 잘 된 국가가 얼마나 발전할 수 있는지 그 절정을 보여주는 국가가 바로 일본이다.

    일본은 일본이다. 서양도 아니고, 동양도 아니다. 일본은 일본으로서만 설명이 된다. 일본은 아시아에서 가장 먼저 근대화가 되었고, 서구화가 되었지만, 아시아의 어떤 나라보다도 자국의 전통을 아끼고, 자부심을 갖고 있다. 가장 화려한 도시가 있지만, 아름다운 옛 모습이 또한 공존하는 사회. 어떤 것에도 배타적이진 않지만, 절대 아무것이나 받아들이지 않는 그 견고함.

    그토록 강한 문화력을 가질 수 있는 것에는 메이지유신이래 단 한번도 변한 적없는 그 견고한 우경화의 외길을 걸어왔던 일본..일본은 절대로 어떤 순간에도 무너지지 않는다. 아마도 일본이 바다에 완전히 가라앉게 된다면..아틀란티스 대륙같은 전설의 국가로 기억이 될 것이다..

    아시아의 태양으로서 과거에도 현재에 미래에도 빛날 것이다. 어줍잖게 한국을 비교하지 마라. 그것은 일본에 대한 모욕이다.
  • 오사카의 별 2008/09/25 [00:09]

    수정 삭제

    그립다
    90년대초 오사카 야호살때 가봤었는데 긴까꾸지 니죠죠 오사카성 오사카 해양박물관 .,.....오사까 해안지방이라 습도가 높아 여름에 무척 더웠던 기억이 새롭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