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gogo55
2013/06/27 [09:06]

- 부작용이 과연 자궁경부암 백신에서 비롯된게 맞을까요?
- 과연 자궁경부암 백신 때문인지.. 방사능 때문인지 추측아닌가요? 물론 부작용의 가능성은 있지만.. 백신 하나만으로 부작용이 발생되는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바나나안바나나
2013/06/27 [11:06]

- 불안감만 생기게 하는듯--
- 동생이 1차까지 맞았는데 이런기사 나서 완전 불안해해요 --
정부랑 의료기관? 에서도 괜찮다고 했다던데 ... 접종금지도 아니고 권장 금지라는데 왜이러는지
-
샤르르르
2013/06/27 [13:06]

- 언론이 부작용 면을 너무 부풀리는듯...
- 일본에서 일어났다던 심각한 부작용은 국내나 다른 나라에서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하는데 언론이 부작용을 너무 심하게 다루는거 같네요.
언론때문에 접종받고 마음 편하게 지내던 사람들까지 모두 불안해 하는듯.. 제 친구도 2년 전에 3차까지 접종 완료 했는데 요즘 기사 보고 불안해해요. 언론이 하도 부작용을 강조해서 몸에 이상없는 사람들도 괜히 불안감때문에 이상증세 느낄거 같네요--
일본은 유난히 백신에 민감한 유전자를 가지고 있는지, 작년인가도 애기들 백신 부작용 났다며 심하게 보도된적이 있었는데...
-
푸름
2013/06/27 [14:06]

-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전원 모든 여학생에게 실시하는 건 좀 위험한 일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