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 독자의견

기사본문으로 돌아가기

  • 푸리 2015/02/02 [11:02]

    수정 삭제

    잘 읽었습니다. 더 많은 정보들이 주민번호를 기점으로 쌓이기 전에 문제를 예방했으면 좋겠네요. 요즘 인터넷뱅킹 하기도 찝찔합니다.
  • R 2015/02/02 [22:02]

    수정 삭제

    다시 한번 한국이 전체주의 국가란 걸 깨닫게 되네요. 좁은 땅덩어리에서 국민을 그렇게 통제하다니 말입니다.
  • Xenon 2015/02/03 [16:02]

    수정 삭제

    주민번호 없이 살 수 있는 나라를 상상하기도 어렵다니, 인권후진국이죠. 얼렁 바뀌었으면 좋겠어요.
  • 익명 2020/11/08 [14:11]

    수정 삭제

    일본은 디지털 후진국에서 벗어 나기위해 우리와같은 주민번호를 만들고 싶어도 못만드는데 이미만들어 져서 잘사용하고 있고 코로나19에도 효과적 효용가치로 전세계가 행정효율을 본받고 싶어도 시스템이 안되서 못하고 있는데.. 그놈의 인권은 도대체 얼마나 자유를 줘야 만족할런지..
광고